해외 배송 대행 이용 후기 life

나는 손과 발이 크다. 키도 작은편은 아니지만 키에 비해서도 손과 발이 유난히 큰 편이다. 손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발이 큰 것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보통 운동화 사이즈는 300정도를 신는데 멀티샵에서 마음에 드는 운동화를 발견해도 사이즈때문에 못사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무튼 이런 와중에 여자친구와 함께 등산에 취미를 붙여보기로 했다. 등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등산화. 그래서 커플 등산화를 구해보고자 백화점을 돌아다녔다. 그런데 고르는 족족 290 이상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나중에 알아보니 블랙야크의 제품 한두개, 트렉스타의 제품 한두개를 제외하고는 모든 등산화가 290까지만 수입을 하고 있었다. 혹시 이태원의 매장에는 큰 사이즈도 있을까 하여 몇군데 전화를 해보았는데 그쪽도 다른 매장과 동일하다고 했다.

커플 등산화의 꿈은 날아갔다. 일단 기존에 여자친구는 커플 등산화로 하려던 노스페이스 헥사를 구매 하였고 난 인터넷을 이용해 구매하기로 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도 300 이상의 등산화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게다가 찾더라도 잘 알지도 못하는 브랜드의 등산화를 고가에 팔고 있었고 주제에 이쁘지도 않았다.

그러던 중 6pm이라는 미국 쇼핑몰을 알게 되었다. 미국에서야 내 사이즈가 일반적인  관계로 선택의 폭이 넓었다. 게다가 보는 즉시 지를수 밖에 없는 대폭 할인을 하고 있는 콜롬비아 등산화를 발견했다. 그런데 결제를 하려고 보니 왠지 미국으로만 배송이 가능한 것 같아 보였다. 메일로 물어보니 한국으로는 배송을 안해준다고 했다.(그러면서 비자나 마스터카드로 결제 가능하다고 안내해줬다.) 미국에 아는 사람이라도 있으면 모를까..이거 못사는거구나 하고 좌절하고 있을 때 배송대행업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처음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하려고 하니 쉽지 않았다. 배송료가 어쩌고 택스가 어쩌고..어떤 주는 어떻고 다른 주는 어떻고..이런 저런 얘기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다가 한 파워 블로거의 추천에 의해 선택하게 된 곳이 다음의 심플usa 까페였다.

심플 usa를 선택한 이유는
 1) 오레곤 주에 있는 배송대행업체는 (뭔지 정확히는 몰라도) 세금 감면 혜택이 있다고 하고
 2) 다른 상업 사이트보다 까페를 이용하는 것이 배송이 더 저렴할 것 같았고
 3) 급하게 받아볼 물건이 아니었기 때문에 빠른 배송에는 관심이 없었기 때문
이었다.


처음으로 한 것은 6pm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결제를 한 뒤에 받는 주소를 배송 대행 업체의 주소로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정보를 배송 대행 신청란에 글로 올렸다.


몇일 뒤 6pm에서 물건을 보내고 tracking number를 메일로 알려주었다. 난 전에 올렸던 글을 수정하여 tacking number를 추가했다.


그리고 한 일주일 쯤 지났을가. 해당 제품이 배송대행 업체에 도착했다는 안내를 받았다. 그런데 그동안 내가 한국에서 받을 주소를 등록을 안해두었던터라 까페지키 분이 배송대행 주소 등록을 해달라는 요청을 해왔다. 난 한국에서 받을 주소를 등록하고 미국->한국으로의 배송료를 입금했다. 신발의 박스 무게가 많이 나간다고 하여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박스는 제거해달라고 했다.

그리고 또 일주일 쯤 지난 뒤에 신발을 받아볼 수 있었다. 사이즈 실패 시 환불이 어렵다는 점에서 불안함이 있었지만 대략적인 내 사이즈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등산화를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여기서는 물건의 합배송/나눔배송도 무료로 해주고 있다고 하는데
 1) 합배송 - 여러사이트에서 산 물건을 한번에 보내주는 서비스
 2) 나눔배송 - 한명이 주문한 여러 물건을 한국내 여러명에게 나누어 보내주는 서비스
라고 한다.


우리나라는 요즘 택배를 받는 수준이 아침에 주문하고 저녁에 받는 수준이다. 그에 반해 미국->미국->한국의 배송은 엄청나게 느리다. 해외 배송시 이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리고 미국->한국 배송료가 그렇게 싼 편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주문할 때 여러 제품을 주문한다거나 하면 유리할 것 같다(100불이 넘으면 세금이 붙는다는 것인지 아니라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전체적인 배송이 느리고 환불이 어렵다는 위험부담도 있지만 첫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와 배송 대행 업체의 이용은 만족스러웠다.


덧글

  • melisa 2010/10/29 17:41 # 삭제

    안전 해외구매대행, 홍콩배송대행, 이베이홍콩경매대행, 광동어통역
    홍콩멜리사www.hkmelisa.com입니다.
    홍콩구매대행, 홍콩배송대행, 홍콩이베이경매대행 및
    정품신상품, 중고명품, 아이패드, 면세점쇼핑,
    전통중국차, 정품카메라(렌즈등 관련물품) 등등 무엇이든 홍콩에 계신듯
    편안한 안심 일대일(Person to Person) 맞춤형 홍콩구매대행 입니다.
    구매자의 안전한 쇼핑을 위하여 우리은행 에스크로, 이니P2P, 유니크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문의 070-7893-5550 또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kmelisa.com 을 방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